산학협력

2021 이화 탄소중립 포럼

  • 주제: 2050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대학의 역할과 학,연,산 협력

  • 일시: 2021. 10. 20(수) 오후 2시~5시 30분

  • 장소: ECC 이삼봉홀 + 온라인

  • 주최: 이화여자대학교 연구처/산학협력단, 신재생에너지연구센터, 기후환경변화예측연구센터

  • 주관: 이화여자대학교 탄소중립포럼 조직위원회

  • 후원: 한국연구재단

※ 방역 당국의 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당해 포럼은 순서를 맡으신 분을 제외하고

온라인(live streaming) 참여를 원칙으로 하고 있고,

학교 공식 유튜브 채널(https://youtu.be/eqPAuJvILg8 또는 아래 QR코드 참조)을 통해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주)해줌>과의 MOU 체결

  • 일시: 2021년 3월 20일

<드림셰어링>, <Green Idea Lab>과의 MOU 체결

  • 일시: 2020년 8월 5일

<(주)에코인>과의 공동연구 논문 발표 및 수상

  • 2020 한국물환경학회 우수논문상, 2020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KOFST) 과학기술우수논문상

  • 일시: 2020년 3월 19일, 2020년 7월 3일

고양시 사회적기업 <드림셰어링>과 함께 베트남 짜빈 현장 탐방 및 호치민-붕따우 자원개발현장견학

  • 일시 및 장소: 2020년 1월 5-12일, 베트남 짜빈, 호치민, 붕따우

코이카 개최 '개발사경: 개발협력, 사회적 경제와 만나다' 성과공유회 참여

  • 일시 및 장소: 2019년 12월 5일, 마포구 히브루스

2019 중국 난징포럼 참가

  • 일시 및 장소: 2019년 11월 22일, 중국 난징

ChildFund Cambodia와 함께 캄보디아 크라체 지역 현장탐방

  • 일시 및 장소: 2019년 11월 17-22일, 캄보디아 크라체

삼성투모로우솔루션 대상 수상

  • 일시 및 장소: 2019년 11월 8일, 삼성전자 서울 R&D 캠퍼스

씨커스 성과공유회 개최

  • 일시 및 장소: 2019년 11월 7일, 이화여자대학교 ECC

산학협력간담회 개최

2019.03.29

기후·환경변화예측연구센터(소장 최용상)는 3월 29일(금) 17:00에 이화여자대학교 선관에서 센터 협력업체 7곳과 산학협력 간담회를 개최했다.

기후·환경변화예측연구센터는 협력업체와의 유기적 네트워킹 구축을 통한 상호교류 및 정보교환, 대학과 지역사회와의 상생 및 활발한 협력방안 모색을 위해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최용상 소장을 비롯하여 센터 참여교수들과 전임연구인력, 협력업체 7곳의 대표 및 직원, 본교 조상미 교수(사회적경제협동과정 주임교수)가 참석했다.

센터 소개에 이어 협력업체 소개 및 협력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으며, 기후 관련 기업, 사회적 기업과의 실직적인 교류를 기대해보며 앞으로 지역사회와의 공유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하기로 하였다.

사회적 기업 <샤인임팩트>, <CKstack>와의 MOU 체결

  • 일시: 2019년 1월 4일

최용상 교수, 사회적 기업 <샤인임팩트> 자문

  • 일시: 2018년 9월 12일

이지이 교수, "실내공기와 미세먼지"에 대한 전문가 세미나 실시

  • 일시: 2018년 8월 23일

그린아이디어랩, WEF 1 Trilion Tree 공모전

협정체결기관

COMPANY

레인버드지오

레인버드지오 주식회사는 동남아시아 개발도상국의 재해 재난 경보 시스템을 제공하여 취약계층을 위한 안전한 세상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레인버드지오에서 필요로 하는 우수 인력을 적극적인 산학 협력을 통해 이화여자대학교 기후·환경변화예측연구센터가 우수 인력을 제공하기로 하였습니다. 깊은 협력을 통해 지역 사회의 기후변화 적응을 위해 앞장설 것을 약속합니다.

홈페이지 https://rainbirdgeo.com/

초록소프트㈜

초록소프트㈜는 스포츠 Big Data Deep Learning, 공간정보 Big Data Deep Learning 및 유동인구 Big Data Deep Learning 분야에 핵심역량을 보유한 'Data Technology' 회사입니다. 이화여자대학교 기후·환경변화예측연구센터와 상승적 발전을 추구하고 인간의 삶을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합니다.

홈페이지 https://www.catchroad.com

서울시민햇빛발전협동조합

서울시민햇빛발전협동조합은 더불어 살아가는 협동조합 경제, 에너지를 줄이는 자립경제, 환경을 생각하는 생태순환경제를 위해 시민 햇빛발전소를 세우고 있습니다. 이화여자대학교 기후·환경예측연구센터와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현장실습 및 공용장비활용 등 다방면의 인적 그리고 물적자원교류를 약속합니다.

홈페이지 https://solarcoop.kr/

숲에인㈜

숲에인주식회사는 숲과 사람의 삶을 디자인하는 사회적 기업으로서, 산림사업을 통해서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 공동체 구성원들의 삶의 질 향상 그리고 환경보존을 통한 행복 증진을 위해 노력합니다. 이화여자대학교 기후·환경변화예측연구센터와 친밀한 협력 속에서 교육 및 R&D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 교류와 기업 역량 강화를 위한 인력 교류를 약속합니다.

홈페이지 https://www.supyein.com/

우리애그린

우리애그린주식회사는 원례치료, 치료정원조성, 도시농업서비스를 제공하여 자연과 함께하는 행복하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고 있습니다. 이화여자대학교 기후·환경변화예측연구센터는 우리 애그린과 협력하여 다양한 계층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추진하고 기술 이전 및 사업화 정보 제공 및 공유할 것을 약속합니다.

홈페이지 https://www.wooriht.co.kr/

에너지홀딩스그룹

에너지홀딩스그룹은 2004년 설립된 국내 최초의 자원개발서비스 기업입니다. 약 10여 년 간 국내 민간부문 에너지 자원 투자와 관련해 80% 이상의 사업 발굴과 기술 자문을 해오고 있습니다. 이화여자대학교 기후·환경변화예측연구센터와 활발한 산학 협력을 통하여 신진연구인력의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훈련을 제공하고 학술 관련 사항을 논의하는 등 연구의 질적 향상을 위해 노력합니다.

홈페이지 https://energyholdingsgroup.com/

에코인

에코인은 환경과 개발이 공존할 수 있는 합리적인 대안 창출을 사업목표로 설립한 환경컨설팅 전문기업입니다. 다양한 환경계획분야에 참여했던 연구기술자들의 현장실무경험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대안을 마련하기 위해 앞장서고 있습니다. 이화여자대학교 기후·환경변화예측연구센터와 우수인력을 적극적으로 교류하며 기업역량강화를 위한 기술 설명회, 박람회 공동 개최를 위한 상호협력을 약속하였습니다.

홈페이지 https://ecoineng.com/

㈜지오시스템리서치

지오시스템리서치는 국내 최고 수준의 해양 환경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성장·발전하고 있습니다. 주요 사업분야로 해양물리조사, 수치모델링, 수질 및 저질분석, 측량 및 탐사, 해양 기상관측 모니터링 등이 있습니다.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차별화된 핵심역량을 축적하기 위해 이화여자대학교 기후·환경변화예측연구센터와 긴밀한 협력을 약속하였습니다.

홈페이지 https://www.geosys.co.kr/

EH R&C

EH R&C는 인체위해성평가, 생태독성평가 분야를 주력으로 하는 데이터사이언스 기반 환경분야 연구 & 컨설팅 업체입니다. 환경분야 R&D, 학술연구 수행을 주로 하고 있으며, 제품의 위해성 분석 및 생태독성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https://www.ehrnc.com

SHINEIMPACT

SHINEIMPACT는 로하스 감수성을 발견하는 즐거움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공익교육 컨텐츠 그룹입니다. 지속가능함을 담은 컨텐츠를 개발하여 작은 수고의 중요성을 이야기하고, 또 나를 둘러싼 환경을 인식하고 영성있는 생활로의 동기를 부여하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지구의 쓰레기 문제, 해양의 오염과 기후의 변화를 인식하는 것은 지금 당장 소모되는 에너지를 줄이고, 이웃과 함께 사용하는 공간을 정비하는 마음과 동기를 부여하는 과정을 통해 문화적 컨텐츠로 제시하고 실현하고자 합니다.

홈페이지 https://www.shineimpact.com

CKSTACK

CKSTACK은 IoT기반의 앱과 웹 통합 서비스를 개발하는 전문기업입니다. 서비스 기획, 네트워크 구성, 서버 개발, 앱 개발에 관련하여 리소스가 없거나 개발이 필요한 회사에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홈페이지 https://www.ckstack.com

마이퓨처㈜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업체

스마트마인드㈜

스마트마인드는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스마트 팩토리, 미디어/광고 분야의 전문 엔지니어들로 구성된 기업으로, 인공지능 기반의 빅데이터 및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광고 디스트리뷰션/퍼블리케이션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드림셰어링

드림셰어링에서 필요로 하는 우수 인력을 적극적인 산학협력, 교육 및 연구를 통하여 이화여자대학교 기후·환경변화예측연구센터에서 양성·배출함으로써 양 기관의 상승적 발전을 추구하고 산업체와 지역 사회의 기후변화 적응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홈페이지 https://dreamsharing.modoo.at

(유)그린아이디어랩

(유)그린아이디어랩에서 필요로 하는 우수 인력을 적극적인 산학협력, 교육 및 연구를 통하여 이화여자대학교 기후·환경변화예측연구센터에서 양성·배출함으로써 양 기관의 상승적 발전을 추구하고 산업체와 지역 사회의 기후변화 적응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홈페이지 https://greenidealab.com

(주)버켈라

버켈라는 우리가 함께 평화롭게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전문가들과 협력하여 지속가능한 지구환경을 만드는 일을 목표로 설립되었다. 에너지, 공중보건, 환경, 농업, 기후변화에 대한 환경친화적인 컨설팅 및 연구에 대한 프로젝트 주기 관리 및 성과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해줌

주식회사 해줌은 IT기술로 혁신적이고 스마트한 태양광 설치 및 관리를 하는, 136만 명이 이용한 국내 최대 태양광 온라인 플랫폼 기업입니다. 이화여자대학교 기후·환경변화예측연구센터와 함께 지속가능한 지구환경을 만드는 일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홈페이지 https://www.haezoom.com